노는게 제일 좋습니다.
2회차 : 열거형, 유도형 개요 본문
1. 열거형 : 어떤 변수가 가질 수 있는 값을 열거한다.
* 예 : enum {N,S,E,W} direction;
* 위와 같은 코드에서 direction에는 N,S,E,W중 하나만 가질 수 있다. 각각 정수로는 0,1,2,3과 대응된다.
2. 배열 : 동일한 타입을 가지는 자료들의 집합. ( 개별 변수들을 여러 개 묶어 선언한 것 )
* int ar[5];
* 위 코드는 ar라는 이름을 가지는, 정수형 변수 5개의 배열을 선언한 것이다.
3. 구조체 : 변수들의 모임. 타입이 달라도 됨.
struct {
char name[7];
int level;
int classCode;
} User
* User를 식별자로 하는 구조체. 멤버는 이름, 레벨, 클래스코드.
* 사용예 참고 https://www.tutorialspoint.com/cprogramming/c_structures.htm
4.포인터 : 변수의 번지값을 가리킴.
int *i;
* 위 코드는 int형의 포인터변수 i를 선언한 것
* 연산자 -- & : 주소값을 읽어옴 , * : 번지수를 읽어옴.
5. 사용자 정의형 : 사용자가 정의한 자료형
typedef [정의] [이름];
*typedef enum{True,False} Bool;
*위와 같이 정의한 경우, Bool a; 와 같이 선언 가능
6. 논리형 : 참 거짓을 갖는다. c문법에서는 지원하지 않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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