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는게 제일 좋습니다.
pygame 스프라이트와 사운드 입히기 본문
스프라이트와 사운드 로드까지 배웠다.
도트 캐릭터를 주워오고 대충 동전도트를 찍어서 입혀봤다.
http://studioplug.tistory.com/193 의 코드에 다음 줄들을 추가했다.
게임루프 밖에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playerImage= pygame.image.load('crt.png') playerImage = pygame.transform.scale(playerImage, (40,40)) coinImage = pygame.image.load('myCoin.bmp') coinImage= pygame.transform.scale(coinImage, (20,20)) pygame.mixer.music.load('unity.mp3') pygame.mixer.music.play(-1,0.0) pickupSound = pygame.mixer.Sound('pickup.wav') scoreBoard = pygame.Rect(0,0,400,30) basicfont = pygame.font.SysFont(None,48) | cs |
게임루프 안쪽의 pygame.display.update()직전에
1 2 3 4 5 6 7 | windowSurface.blit(coinImage,foods[i]) windowSurface.blit(playerImage,player) pygame.draw.rect(windowSurface, WHITE, scoreBoard) scoreText = basicfont.render(str(getCoinNum), True, (0,0,0)) windowSurface.blit(scoreText, scoreBoard) | cs |
windowSurface.blit(coinImage,foods[i]) 은 코인을 추가하는 for문 안에 있다.
이미지 불러오기
pygame.image.load('파일명.확장자')
이미지 사이즈 바꾸기
pygame.transform.scale( 이미지, (너비,높이) )
사이즈가 바뀐 이미지를 반환한다.
사운드 불러오기
짧은 사운드의 경우 pygame.mixer.Sound('파일명.확장자')
배경음악과 같이 긴 경우 pygame.mixer.music.load('파일명.확장자')
사운드 재생하기
Sound객체.play(재생횟수, 시작점)
첫번째 매개변수로 몇 번 반복해 재생할 것인지 설정한다. -1로 하면 무한반복한다.
시작점은 음악의 몇초 이후부터 시작할 것인지 정한다. 만약 1로 하면 음악시작후 1초 후 부분부터 재생한다.
멈추기
pygame.mixer.music.stop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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